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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1. 15. 15:46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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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액션 RPG 프로젝트


개발이 거의 완료된 3D 액션 RPG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신규 모드 '현상수배' 추가 완료
UI 리모델링 (스프라이트 교체작업)을 하였습니다.

※참고 : 작업했던 프로젝트가 어떤 게임인지 다음 동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1.  Unity 4.6 -> 5.4.2 버전 업그레이드

로딩 속도 향상

라이트맵 리베이크와 적용

외에도 버전업시 발생하는 이슈 처리

사운드 파일 재설정 및 청음 테스트

(사실 사운드 파일 들어보면 조금 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새 사운드 파일이 필요하고 기술적으로도 조금 더 깊이있게 알아보고 싶었지만

이 기간 내에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아니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사운드쪽으로도 깊이있게 다루어 보고 싶습니다.)


2. 기획자와 협력하여 중국어 문자열 한글화

실제로 간단하게 튜토리얼과 스테이지1 부분 번역도 하여 보았습니다만

전문 번역을 할지 시나리오를 다시 작성할지 결정되지 않아 중단하였습니다.

3. 신규 모드 현상수배 추가 완료

기존 스테이지 테이블과 NPC 테이블 분석

기존 설계와 코드 분석, 프로젝트 자체 분석, 개발 방법 분석

기존 설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에서 코드 작성

카드에 따른 몬스터 출현 알고리즘 구현

NGUI와 기존 리소스를 사용한 UI 구현


3-1. 전투 구현

기존 코드 참고하여 섬멸, 보스사냥, 몬스터 사냥 3가지 서브 모드 구현

기존 코드 참고하여 친구 2명이 주인공 따라 다니다가 전투 하는 AI 구현

전투 결과 UI 출력


3-2. 네트워크

서버 프로그래머에게 간단한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시퀀스다이어그램 제공

현상수배 모드 관련하여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처리


4. UI 리모델링 (기획자와 함께 새로운 스프라이트로 교체)

로그인UI, 회원가입UI, 캐릭터 선택UI, 마을UI, 스테이지 선택UI,

인게임 전투UI, 전투 결과UI, 전체적인 UI 버튼

뒷배경 카메라에 블러 이펙트 적용


5. 게임 플레이

게임을 플레이 하며 프로젝트 분석 및 기획자 업무 지원, 디버깅, 자잘한 버그들 수정


6. 빌드

OpenGL-ES 3.0 으로 빌드하여 스마트폰에서 실행속도 향상

프로파일링 하여 몇 초에 한번씩 가비지 컬렉터 수행하는 코드 주석 처리

옵티머스G Pro 폰에서 플레이 테스트


개발 인원

(처음부터 개발하는 인원이 아니라 제가 작업할 때의 개발 인원입니다.)

기획자 1명,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1명, 서버 프로그래머 1명, UI 그래픽 지원 디자이너 1명


외에 회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언급을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부분은 포트폴리오 문서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요점은 메인 프로그래머로서 3D 프로젝트의 개발 방식을 익히는 기간이 되었다는 것 입니다.


힘든 시기에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해주시고 

생일도 챙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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