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시작하기 3

2016. 12. 3. 15:53기술/언리얼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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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이 완료가 되었으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 설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란색은 언리얼 엔진의 클래스이고 하늘색은 프로그래머가 생성해 준 클래스 이고

파란색은 다양함을 위한 자식 클래스 입니다.

ASpawnVolume 클래스에서는 APickup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 출현 시킵니다. )


전체 코드

코드가 있으면 응용해서 다른 기능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얻어오는 부분, 월드에 Spawn 객체 추가하는 부분등 )

원래는 웹페이지에 게시하지 않고 그냥 코드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Pickup.h


Pickup.cpp


BatteryPickup.h


BatteryPickup.cpp


BatteryCollectorGameMode.h


BatteryCollectorGameMode.cpp


BatteryCollectorCharacter.h


BatteryCollectorCharacter.cpp



( 2016-12-03 오후 3시 ~ 오후 4시 33분 )

하드웨어

 이 집 컴퓨터는 본체, 메인보드에서 CPU, RAM,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를 제가 직접 조립한 컴퓨터 입니다.

 방금 구매한 메모리가 도착해서 전부 설치 했네요. 언리얼 런처랑 에디터 켜두고 에디터에서 뭔가 하다보면 메모리 부족으로 에디터가 꺼지는거 같아서 저렴한 옛날 DDR3 2GB 10600U 메모리 8GB를 새로 구입해서 집 컴퓨터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이 집 컴퓨터는 6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도중에 NVidia GTX 560으로 교체 하고 하드는 Samsung SSD 256GB 추가하고 오늘 RAM을 추가 했네요. 더이상 뭔가 추가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2016-12-04 오전에는 6년정도만에 컴퓨터 청소를 했습니다. 그리고 휀에 윤활유도 넣어 주었습니다. 파워 휀 소음이랑 본체쪽 휀 소음이 크더군요. '털털털' 소리가 났었습니다. 파워 휀 드라이버로 풀어서 스티커 떼고 봤더니 안쪽에 녹도 아주 조금 있었습니다. 칫솔로 조금 청소해주고 컴퓨터 내부 청소를 해 주었어요.


그런데 CPU 휀을 떼어서 청소 후에 다시 장착하고 컴퓨터를 틀었는데 컴퓨터가 다운 됬습니다. CPU 온도가 너무 뜨겁습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천천히 잘 알아보니 CPU 휀을 어설프게 장착해 놓았습니다. 뭔가 이상이 있으면 메인보드에서 전원을 차단하게 되니 안심해도 됩니다. CPU 휀을 다시 정확하게 장착하고 컴퓨터를 켜니 잘 작동 하네요.


휀 소리가 조금 나는데 역시 휀은 저소음 명품 잘만 쿨러를 사용해야 하나 봅니다.

오랫만에 하드웨어 좀 만져보니 옛날 생각이 나는군요. 컴퓨터도 애지중지 다뤄주면 주인을 알아 보겠지요.





잠깐 아래 영상을 보시면 뭔가 마음이 편안해 지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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