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중심축 표현
2021. 8. 25. 10:55ㆍ기술/유니티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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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따로 중심축 색상 변경이라든가 하는 기능이 없다.
디자이너가 바쁘게 작업 시 중심이 어딘지에 대한 혼란이 있을 수 있다.
디자이너에게 중심축이 필요한거 같아서 그냥 유니티에서 직접 중심축을 그려줬다. ㅋ
사진 한 장으로는 뭐 이런게 큰 의미가 있겠어? 할 수도 있겠지만 많은 의미가 담겨있다.
기본이 중요하다.
축은 월드상의 중심이다.
가운데 하얀색 박스가 크기 1, 1, 1을 의미한다. 이 크기에 맞춰 다른 오브젝트의 크기를 맞추어야 한다.
X, Y, Z축도 중요하다. Z축을 앞 벡터로 사용하겠다.
각 축의 길이는 10이며 유니티 가이드에서 굵은 선이 10의 단위라고 할 수 있다.
각 오브젝트를 월드상의 중심축으로 작업 하면 그것이 로컬축이 된다.
이렇게 각 오브젝트를 구성한 후 월드좌표에 맞춰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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