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5 튜토리얼 공부
2016. 8. 11. 09:03ㆍ기술/유니티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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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튜토리얼을 참고해서 만든 프로젝트 동영상
다음은 유니티5.4 네비게이션 길찾기 영상입니다.
유니티 캐릭터 메모리에 대해서 잠깐 팁을 드리자면, 유니티에서 몬스터 20명을 렌더링 할 때,
하나의 메쉬와 텍스쳐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동일한 몬스터를 여럿 만들어 줘도
메모리에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화면에 렌더링 되는 개체수에 따라 GPU 렌더링에 조금 더 부하가 걸립니다.
그리고 유니티 Instantiate 특성상 게임 도중에 몬스터를 생성해 주면 렉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씬 로딩을 끝내기 전에 모델이 모두 로드 된 후 씬 로딩을 넘겨주면 좋습니다.
(몬스터 모델을 미리 로딩하여 두는 것입니다.)
보스와 일반 몬스터 2종류가 한 맵에서 나올 때 메모리를 크게 잡아먹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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