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의 서버 프로그래밍

2016. 10. 5. 16:06기술/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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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형 데이터베이스란? (RDBMS) - 위키백과 -


중국의 어떤 서버 개발자의 디비 설계

1. 중국 사람들은 자국민의 수가 많기 때문에 애초에 그만한 숫자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 구글과 같은 기업은 세계적인 인구 수를 생각하지 않을까요?


유니티와 프라우드넷으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대략적인 시퀀스 다이어그램입니다. 

(타임라인등 틀린부분과 생략된 부분이 조금 있습니다. 개인 분석용도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는 NetComponent.Update() 함수에서 항상 서버의 데이터를 받아올 구조를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시간이 되면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 또는 채팅 메시지 받는 순간 출력 이러한 것들 입니다.)


포톤 클라우드 유니티 에셋 RPG Movement라는 데모 실행 화면입니다.


이 글은 정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현재 작성중...)


1. 위 내용을 진행하는데 별 무리가 없다면 네트워크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http://guide.nettention.com/ 프라우드넷 가이드 문서를 참고합니다.

3. 프라우드넷 서버는 C++로 만드는 것을 추천, 저는 C#으로 만들다가 ProudDB 지원을 안해서 사용할 수가 없네요.

4. 프라우드넷은 자체 물리 서버, DB 물리 서버를 구축해야 합니다. 포톤 서버는 물리 서버를 제공합니다. 위 그림이 포톤 서버에 접속한 그림 입니다. DB 물리 서버는 제공하지 않으므로 아마존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뇌를 자극하는 SQL SERVER 2008

1. 앞 부분 내용을 참고하면 SQL SERVER 2008을 설치하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서버 엔진 종류에 대한 정리글

1. 최근 중국 1위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의 서버 엔진은 Tencent G-Cloud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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