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2. 3. 15:53ㆍ기술/언리얼 스터디
튜토리얼이 완료가 되었으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 설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란색은 언리얼 엔진의 클래스이고 하늘색은 프로그래머가 생성해 준 클래스 이고
파란색은 다양함을 위한 자식 클래스 입니다.
ASpawnVolume 클래스에서는 APickup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 출현 시킵니다. )
전체 코드
코드가 있으면 응용해서 다른 기능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얻어오는 부분, 월드에 Spawn 객체 추가하는 부분등 )
원래는 웹페이지에 게시하지 않고 그냥 코드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Pickup.h
Pickup.cpp
BatteryPickup.h
BatteryPickup.cpp
BatteryCollectorGameMode.h
BatteryCollectorGameMode.cpp
BatteryCollectorCharacter.h
BatteryCollectorCharacter.cpp
( 2016-12-03 오후 3시 ~ 오후 4시 33분 )
방금 구매한 메모리가 도착해서 전부 설치 했네요. 언리얼 런처랑 에디터 켜두고 에디터에서 뭔가 하다보면 메모리 부족으로 에디터가 꺼지는거 같아서 저렴한 옛날 DDR3 2GB 10600U 메모리 8GB를 새로 구입해서 집 컴퓨터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이 집 컴퓨터는 6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도중에 NVidia GTX 560으로 교체 하고 하드는 Samsung SSD 256GB 추가하고 오늘 RAM을 추가 했네요. 더이상 뭔가 추가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2016-12-04 오전에는 6년정도만에 컴퓨터 청소를 했습니다. 그리고 휀에 윤활유도 넣어 주었습니다. 파워 휀 소음이랑 본체쪽 휀 소음이 크더군요. '털털털' 소리가 났었습니다. 파워 휀 드라이버로 풀어서 스티커 떼고 봤더니 안쪽에 녹도 아주 조금 있었습니다. 칫솔로 조금 청소해주고 컴퓨터 내부 청소를 해 주었어요.
그런데 CPU 휀을 떼어서 청소 후에 다시 장착하고 컴퓨터를 틀었는데 컴퓨터가 다운 됬습니다. CPU 온도가 너무 뜨겁습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천천히 잘 알아보니 CPU 휀을 어설프게 장착해 놓았습니다. 뭔가 이상이 있으면 메인보드에서 전원을 차단하게 되니 안심해도 됩니다. CPU 휀을 다시 정확하게 장착하고 컴퓨터를 켜니 잘 작동 하네요.
휀 소리가 조금 나는데 역시 휀은 저소음 명품 잘만 쿨러를 사용해야 하나 봅니다.
오랫만에 하드웨어 좀 만져보니 옛날 생각이 나는군요. 컴퓨터도 애지중지 다뤄주면 주인을 알아 보겠지요.
잠깐 아래 영상을 보시면 뭔가 마음이 편안해 지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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