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2. 4. 10:17ㆍ기술/외부 라이브러리
광고 수익을 낼 수 있게 하는 TNK SDK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1. TNK FACTORY 회원가입 절차는 생략하겠습니다.
2. 로그인을 하면 광고주 퍼블리셔 화면이 나오는데 퍼블리셔의 Display를 클릭합니다.
3. 좌측에 인벤토리 관리를 클릭하고 + New Inventory 를 클릭한 후 인벤토리를 하나 생성합니다.
인벤토리의 정의가 앱(Application) 단위인것 같습니다.
저는 test라는 앱을 생성하였습니다.
4. New Placement 버튼을 클릭하여 Placement를 생성합니다. 전면광고인지 배너광고인지 동영상광고인지 단위인거 같습니다.
4-1) 배너광고
Type을 배너로 설정
4-2) 전면광고
Type을 전면으로 설정, 동영상 광고 포함 설정
4-3) 보상형광고
Type을 전면으로 설정, 동영상 광고 > 리워드 동영상 전용으로 설정
기타 설정은 동영상 자동시작은 저는 항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5. TNK SDK를 다운로드합니다.
tnkfactory/android-sdk: Tnk Publisher SDK (github.com)
중요한건 인벤토리에서 앱을 생성하면 ID가 나오는데 이걸 AndroidManifest.xml에 작성하지 않고 빌드해서 폰에 실행하면 자동으로 테스트용 배너광고가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위 앱 생성과 Placement를 생성하지 않고도 테스트 광고는 띄워볼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유니티 플러그인 가이드 문서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합니다.
1. AndroidManifest.xml 작성 (인벤토리 생성하면 ID가 있는데 그것을 써주면 됩니다.)
2. gradle 내용 작성
3. 유니티 계층구조창에서 TnkAD 게임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TnkUITest.cs와 MyTnkHandler.cs를 추가합니다.
Handler Name에 testHandler를 작성해 주어야 실패, 로드, 보일때, 클릭, 닫을때, 동영상보기 완료시 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TnkUITest.cs에서 전면광고, 동영상 광고, 배너광고를 호출하는 함수를 볼 수 있는데 거기 이름에 tnk factory 홈페이지에서 만든 Placement이름을 작성합니다.
5. 테스트 기기 등록방법
tnk factory 사이트 상단에 개발자지원센터를 클릭하면 기기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Device ID는 테스트폰에 디바이스 정보나 DeviceId 앱을 설치 후 Google advertising ID를 기입하면 됩니다.
유의할 점은 '-'를 모두 지운 ID를 설정해야 합니다.
잘 보시면 '-'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로그 조회를 하면 광고 보기에 대한 로그가 기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배너광고
2. 전면광고
3. 동영상광고
나중에 앱을 퍼블리싱 출시한 후 진행중으로 바꾸려면
테스트 중에 광고를 한 번씩 클릭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출/클릭 테스트 후 상태변경이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하단에 종료하시겠습니까? 전면광고 팝업을 띄우는 방법
Placement > Frame에 잘 보시면 종료하시겠습니까? 아니오|예 프레임이 있습니다.
선택하고 저장하시고
Unity > MyTnkHandler.cs 의 onClose (int type) 에서
type이
CLOSE_SIMPLE이면 광고 보고 왔을 때 닫기
CLOSE_EXIT이 종료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 입니다.
그러므로 switch 문 사용해서 처리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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