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6. 11:26ㆍ기술/외부 라이브러리
애플 정책에 따라 추적요청을 허용할지 안할지 사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시간 관계상 참조 이미지 생략 - 참조사이트에서 설명돼 있음)
1. 다음 GitHub에서 유니티용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푼다.
2. 유니티 Package Manager에서 +버튼 누르고 Add Package from disk를 해서
C:\Users\myname\Downloads\com.unity.ads.ios-support-master\com.unity.ads.ios-support-master\com.unity.ads.ios-support\package.json을 추가한다.
패키지 매니저에 추가되었는지 확인하고 혹시 모르니 Update 버튼을 눌러주자 (오늘 날짜로 1.0.0)
3. AppTrackingTransparency.cs 컴포넌트를 하나 생성하고 다음 코드를 작성하자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Advertisement.IosSupport;
using System;
public class AppTrackingTransparency : MonoBehaviour
{
public event Action sentTrackingAuthorizationRequest;
public void Start()
{
#if UNITY_IOS
if (ATTrackingStatusBinding.GetAuthorizationTrackingStatus() ==
ATTrackingStatusBinding.AuthorizationTrackingStatus.NOT_DETERMINED)
{
ATTrackingStatusBinding.RequestAuthorizationTracking();
sentTrackingAuthorizationRequest?.Invoke();
}
#endif
}
}
코드 설명 - 이벤트는 위 코드가 실행될 때, 다음에 실행될 이벤트, NOT_DETERMINED는 허용, 비허용 입력이 없었을 경우, 알림창 띄우기를 실행한다.
4. (중요!) 필수로 해 주어야 하는 부분이 XCode의 Info.plist에 Privacy - Tracking Usage Description을 무조건 추가해 주어야 작동한다는 것. Value는 비워둠.
-> 비워두면 리젝사유가 되는거 같다. 구글 검색하면 좋은 문구가 나오는데 그걸 사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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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위 작성한 컴포넌트를 게임 제일 먼저 시작하는 게임오브젝트에 추가하면 완료. 유니티 Project Setting에서 코드 실행 순서를 제일 먼저로.
6. 테스트는 맥환경, XCode, 아이폰 테스트 기기에서
참조 : 유니티에 대한 앱 추적 투명성 프레임워크 - 유니티 포럼 (unity.com)
문자열 현지화 하는 방법 참조
iOS ) 왕초보를 위한 로컬라이징 / Info.plist (tistory.com)
부연설명 : 좌측에 Info.plist가 Engligh 와 Korean이 생성돼서 국가에 맞는 문자열을 설정해 주면 된다.
iOS 14.5 - 좌충우돌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적용기 (androidhum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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