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신 게임 아카데미

2016. 7. 12. 16:53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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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3D 팀 프로젝트

 




본인 담당

3D 출동처리 및 최적화

(구충돌, OBB, AABB)

수없이 많은 오브젝트와 충돌처리를 계산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구충돌을 한 오브젝트들만 모아서 AABB충돌 검사를 하고 그 후 OBB충돌 검사를 하여

계산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오브젝트 선택

(OBB Picking)


3D Object Tool

(Object 베이스 클래스 작성)


맵 오브젝트, 상점, NPC, UI 지원


Design

맵 구성 및 오브젝트 설치


팀원 담당

강정욱 - 캐릭터 스킬, UI, 이펙트 셰이더

최주현 - 그림자, 프로파일링

김정태 - 물 관련 셰이더, 몬스터 AI

박창원 - 파티클, 렌즈 플레어, 네비게이션 메쉬, 보스 AI

최은호 - 3D Map Tool




Picking이란 광선과 폴리곤의 충돌을 의미하며 DirectX SDK 예제에 나와 있습니다.

마우스에서 Raycast 하여 캐릭터를 Picking 하는 장면 입니다.

캐릭터에 씌워진 OBB 박스를 Picking 하여 연산 최적화를 하였습니다.



캐릭터 손(Bone Matrix)를 찾고 무기(Bone Matrix)를 연산하여 무기를 들고 있는것을 구현하였습니다.

캐릭터에 씌워진 OBB박스나 검에 씌워진 OBB박스도 같은 원리 입니다.

(검광과 미니맵은 강정욱 팀원이 개발 하였습니다.)



NPC 관련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구조 설계적인 문제 해결

상점의 물건 구매/판매 기능을 담당 하였습니다.



맵 구성을 담당 하였습니다.

맵에 있는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을 배치하고 애니메이션 되는 몬스터를 배치 하였습니다.



오브젝트 팔레트에서 메모리 복사를 하여 맵에 배치

빌보드를 적용하여 나무 그리기

오브젝트의 위치, 크기, 회전을 적용하여 맵구성을 할 수 있는

오브젝트 툴을 담당 하였습니다.


DirectX 2D 프로젝트 시연회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설계 시스템 적용

캐릭터 상태기계 연구

캐릭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UI

미사일 각도

Y Sorting

충돌처리

간단한 데미지 계산

간단한 몬스터 AI



맵에 충돌 박스를 그리는 기능을 구현하여 보았습니다.



최적화

300개체 정도를 화면에 띄워도 프레임 저하가 거의 없습니다.


UML

Class Diagram



Windows API로 구현한 간단한 비행 슈팅게임 입니다.

비례식 막대바 계산

스킬 7개 구현

적 비행기 및 보스AI 구현

포물선 물리 구현



RPG의 기초를 텍스트로 구현하였습니다.

기본 공격(계산 공식 적용), 크리티컬 확률, 스킬, 마나사용, 죽음, 부활, 상점 거래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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